1. 로그인

 

로그인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진다.

1. id 가 존재하는가

2. 비밀번호가 db에 저장되어있는 비밀번호랑 같은것인가

3. 토큰을 생성한다.

 

 

위의 코드로 설정해주고 테스트를 해주었다.

여기서 알아야할점은  토큰이다.

 

토큰이란?

토큰은 쉽게보면 내가 누구인지 알수있게하는 고유번호라 생각하면된다.

다른  요청이있을때 이토큰을이용해서 나의 고유번호를 확인할수 있는과정이라 생각하면된다.

 

 

토큰을 발생하기위해서는

jsonwebtoken 설치를 해주면된다.

npm install jsonwebtoken

 

 

발생된 토큰에 대한 정보를 다시보려면

https://jwt.io/

 

JWT.IO

JSON Web Tokens are an open, industry standard RFC 7519 method for representing claims securely between two parties.

jwt.io

에서 내만의 토큰 설정을해주면된다.

 

 

 

 

2. Divide and conquer

프로파일 수정중  Divide and conquer의 작업을 해주었다.

목적에맞게 서로 파일을 나누는 분할정복법이다.

 

많은  typedef들이 한파일에 모여있으니 관리의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폴더를 나눠서 editProfile 이라는 폴더안에  typedef 와 Mutation을 다시 설정해주었다.

 

 

+ Recent posts